본문 바로가기

다낭 정보/다낭 카페, 맛집

다낭사는 사람이 추천하는 베트남 빅씨에서 살만한 물건-1편

안녕하세요~ 최근에 베트남 다낭이 핫한 여행지가 되면서 베트남으로 관광오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베트남에 오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베트남에서 살만한 기념품, 먹거리 등등에 대한 정보가 정말 많은것 같아요. 특히 유명한 것들은 거의 다 알고 계시구요. 대표적인게 G7커피, 말린망고, 망고젤리 정도인것 같은데요, 물론 이것들도 정말 좋지만 저렴하고 좋은 다른 것들도 많아요! 오늘은 제가 살면서 저렴하고 괜찮다고 생각한 물건들을 말씀드릴께요~

 

달랏 와인

첫번째는 달랏 와인 입니다. 베트남 중부 지방에 달랏이라는 고산도시가 있어요. 이 곳이 고산지대라서 서늘한 기후를 이용해서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거든요. 그 중에 포도도 있답니다. 그 포도를 이용해서 만든 특산품이 달랏 와인이에요. 저도 한국의 지인들에게 선물을 많이 했는데요. 반응이 모두 좋았어요. 레드와인, 화이트 와인 모두 괜찮지만 저는 상큼한 화이트 와인을 더 추천합니다. 750ml에 한화 4천원~5천원 대인 가격보고 별로 기대 안했는데 의외로 깊은 맛에 깜짝 놀랐어요! 게다가 베트남 특산품이니 더욱 의미있는 것 같아요.

 

Edam, Gouda 치즈
베트남 치즈 가격

두번째는 치즈입니다. 제가 10년전에 베트남 하노이에 갔을때 '아.. 베트남 와서 살고 싶다'라고 생각했던 이유가 치즈가 무척 저렴했기 때문이에요. 제가 치즈를 많이 좋아하는데 한국에서는 비싼 가격 때문에 별로 못먹었거든요. 한국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애담(Edam)치즈나 구다(Gouda)치즈는 100g 정도에 7천원에서 9천원 정도 했기 떄문에 너무 비쌌거든요. 그런데 베트남에서는 애담치즈, 구다치즈가 100g에 한화 1,900원 정도 합니다.ㅜ.ㅠ 차이가 많이 나죠? 브리(Brie)치즈, 까망베르(Camembert) 치즈는 125g에 3,500원~4,000원 정도 하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래핑카우(The Laughing Cow)는 맛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20g에 1,500원~2,500원 정도 합니다. 정말 저렴하죠? 그럼 상품이 안좋은거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제가 치즈 매일 먹는데 한번도 탈나거나 이상했던 적이 없어요. 치즈 정말 저렴합니다.

 

올리브유

세번째는 올리브유 입니다. 한국에서 파는 고품질의 올리브유는 아니지만 이탈리아나 스페인산 올리브유들이 많이 있어요. 저는 주로 Olivoila 라는 브랜드를 쓰는데 가볍게 쓰기 좋아요. 가격대는 1L에 한화 8천원~1만원 정도 해요.

 

썬크림

네번째는 썬크림이에요. 물론 베트남 제품은 아니구요. 베트남에 한국 화장품 회사도 많이 들어와있지만 대부분의 한국화장품들은 백화점에 입점해 있거나 단독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일본화장품들은 마트에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퍼펙트휩도 있구요. 그런데 퍼펙트휩은 한국가격이 더 저렴한것 같아요. 일본 브랜드 썬크림이 많이 들어와있는데 용량이 적어서 그렇겠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상품질도 좋아서 한번쯤은 사용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썬플레이, 스킨아쿠아 썬크림이 한화 약4천원~5천원 정도 합니다. 제가 사용해 봤는데 사용감 좋고 많이 번들거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딜마(Dilmah)차
베트남 차

다섯번째는 각종 차 입니다. 제가 원래 차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베트남에 와서 차를 좋아하고 즐기게 되었어요. 베트남에서 만든 녹차, 아티쵸크차도 저렴하고 품질이 좋지만 저는 Dilmah(딜마)에서 나오는 차를 주로 마셔요. 한국에서 딜마 20~25티백 한통에 14,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베트남에서는 같은 제품이 2,500원~3,500원 정도 입니다.. 가격부담이 적어져서 더 차를 마시게 된것도 같아요. 기본차 부터 여러종류의 과일차까지 골라서 마실 수가 있어요. 딜마 말고도 Cozy(코지)라는 브랜드도 좋아요.

Happy Me

아! 그리고 사진의 노랑색 Happy Me 차는 리조트에서 스파받고 나오면 주는 차랑 같은 향이에요. 상큼한 맛이 날아갈것 같은 기분을 만들어줘요. English Tea Shop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오는데 이 브랜드는 좀 비싸요. 20티백에 6,250원 정도 해요.  

 

생각보다 추천하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릴께요~